목양칼럼Column

  • 홈 >
  • 설교Sermon >
  • 목양칼럼Column
목양칼럼Column
작은 교회 장점 운영자 2019-11-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424

http://kbcsa.org/bbs/bbsView/38/5653024

11월 13일 2019년 수요일 저녁 박용기 목사


교회 장점

교회는 작은 교회가 혼자는 하지 못하는 사역을 한다. 예를 들면, 대규모 집회 개최와 병원 사역, 초중고대학교 사역 대규모 구제 사역을 있다. 반대로 작은 교회 또한 교회가 쉽게 하지 못하는 것을 있다. 이미 교회의 장점은 많이 이야기 되기 때문에 작은 교회의 장점을 소개하겠다.

 

1.       담임목사가 이름을 알고 있다.

작은 교회 담임목사는 성도의 이름을 안다. 마치 부모님이 자녀의 이름을 알듯이, 목회자는 성도의 이름을 안다. 만나고 대화하고 성도의 교제를 나누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자신을 선한 목자에 비유하시면서 나는 양을 알고, 양도 목자의 음성을 안다 말씀하셨다. 평소에는 만인 제사장주의를 주장하던 성도도 막상 문제가 생겨서 중요한 문제로 목회자에게 상담 혹은 기도가 필요할 때, 매 주일 말씀을 듣는 담임목사를 찾는다. 작은 교회에서 담임목사에게 신앙상담 혹은 기도를 받는 것은 자연스런 일이다.

 

 

2.       목사님이 나를 보고 설교한다.  

작은 교회 목회자는 무리를 향해서 외치치 않는다. 사람, 사람을 보면서 설교한다. 무리 성도 사람씩 보면서 설교할 있다. 사람 사람을 떠올리면서 칭찬과 축복의 말씀을 준비 있다. 물론 목회자가 성도의 상황을  없고, 살아있는 말씀이 성도들 가운데 역사한다. 그러나 작은교회 목회자는 무리가 아니라 한사람 한사람에게 설교할 있다.

 

 

3.       목회자도 교회 멤버이다.

목회자는 교회 멤버 사람이다. 함께 웃고 울면서 동역하는 성도 중에 사람이다. , 주일 식사 설거지 당번이 정해지지 않았다. 나는 이때가 바로 그때다 라는 마음으로 주방으로 갔다. 앞치마를 두루고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했다. 성도님들이 말렸지만 고집을 피우며 했다. 하하 호호,  분위기가 훈훈해졌다. 목회자와 성도는 자연스럽게 함께 식사하고 대화하고 운동을 하면서 삶을 나눌 있다.

 

4.       친밀함

경기장에는 무리가 있지만, 안에 친밀함은 없다. 친밀함은 스몰 그룹안에 있다. 물론 교회에도 스몰 그룹이 있지만, 피할 있는 구멍이 많다. 그러나 작은 교회에서 스몰 그룹을 피하기 어렵다.  작은 교회 멤버라는 자체가 이미 스몰 그룹안에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주일 모든 성도가 눈을 보면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면서 시나브로 스몰 그룹 안으로 들어간다.   

 

5.       봉사의 기회가 많다.

교회에서 중요한 봉사를 하려면 어느 정도의 실력이 요구된다.  작은교회에서는 초보자의 봉사가 쉽다. 실력이 좀 부족해도 성실한 마음이 있다면 봉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봉사를 성실하게 하면 그 실력도 자라난다. 봉사를 통해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모든 성도에게 골고루 주어진다. 봉사가 몇 몇 열심있는 성도들이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성도가 할 수 있는 사역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샌앤젤로교회에서 주일 예배드리는 성도님 가운데 90% 이상이   가지 이상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작은 메모가 대작이 된다. 운영자 2019.11.14 1 1363
다음글 하나님께서 눈동자처럼 지킨신다는 의미 운영자 2019.08.16 1 1445